여행

AI에게 물어본 홍콩 3박4일 일정 [홍콩- 마카오 여행]

by Clover Marketer 2024. 2. 1.

홍콩 3박4일 일정 [홍콩- 마카오 여행 일지]

작년 1년 동안 매번 일본 여행을 다녀오면서 여행지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일본 위스키나 술도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올해 첫 여행을  홍콩으로 여행을 갈 예정이에요. 중국 여행은 몇 번 다녀온적 있지만 홍콩에는 처음으로 여행을 떠나는 만큼 AI에게 한 번 물어봤어요.

홍콩에는 한국에서 유학생인 한국어를 할 줄 아는 현지인 친구가 있기 때문에 가이드를 일부 부탁을 할 예정이기 때문에 여행을 다녀와서 정말 재미있는 현지 맛집과 현지 추천 술집을 다녀와서 알려드릴게요.

우선 대략적으로 찾아보고 유튜브를 검색해서 일정을 정해봤어요.

첫째날

넷째날

• 셩완거리

AI에게 질문

한국 서울에 나는 살고 있어, 홍콩과 마카오 3박 4일 여행을 갈 것입니다. 모든 숙소는 홍콩 15 jordan rd, yau ma tei에서 지낼거야. 대략적인 계획은 첫 날 홍콩에 도착해서 숙소를 체크인 한 이후에 1881 헤리티지,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보고, 템플스트리트야시장에 들릴 예정이야. 이틀 날은 의철빌딩에 포토존을 갔다가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트, 덩라우벽화, 빅토리아 피크, 란콰이퐁을 다녀올 예정이야. 셋째날은 마카오에 다녀올 예정이야. 마지막날은 셩완거리를 갔다가 한국으로 돌아갈 예정인데. 디즈니도 가고싶어서 고민이야. 혹시나 더 좋은 계획이 있다면 일정을 조금 수정해서 일정계획을 부탁해. 항공권도 숙소도 필요 없으니까. 검색을 해주지 말고 계획을 적어워

AI Bard 답변

홍콩과 마카오 3박 4일 여행 일정

1일차
오전: 서울에서 홍콩으로 출발오후: 홍콩 국제공항 도착, 숙소 체크인저녁: 1881 헤리티지에서 저녁 식사, 심포니 오브 라이트 관람밤: 템플 스트리트 야시장에서 쇼핑 및 식사

2일차
오전: 의철빌딩에서 포토존 촬영오후: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트, 덩라우벽화, 빅토리아 피크 관광저녁: 란콰이퐁에서 저녁 식사

3일차
오전: 마카오로 이동오후: 마카오 타워, 세나도 광장, 성 바울 대성당 등 마카오의 대표 관광지 관광저녁: 마카오 에그타르트 맛보기

4일차
오전: 디즈니랜드 또는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방문오후: 홍콩 국제공항에서 출발, 서울로 귀국

디즈니랜드를 방문하고 싶으시다면 3일차에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는 것으로 일정을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디즈니랜드는 입장 시간이 길기 때문에 하루 종일 할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디즈니랜드를 방문하지 않고 다른 관광지를 방문하고 싶으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도 있습니다.
3일차에 오션 파크를 방문하세요. 오션 파크는 홍콩의 대표적인 테마파크로, 다양한 놀이기구와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3일차에 홍콩섬의 북쪽에 있는 몽콕을 방문하세요.
몽콕은 홍콩의 대표적인 차이나타운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쇼핑거리가 있습니다.
4일차에 셩완에서 쇼핑을 즐기고, 야경을 감상하세요. 셩완은 홍콩의 대표적인 쇼핑 거리로, 다양한 명품 브랜드와 기념품 가게가 있습니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

제가 예약한 숙소 근처입니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볼 수 있는 곳 바로 앞이에요. 스타의 거리쪽이죠. 홍콩에서 가장 이쁜곳이 바로 이곳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홍콩의 야경을 볼 수 있는데요. 매일 밤 8시에 펼쳐지는 환상의 레이져 쇼에요.

모두가 홍콩을 떠올리면 바로 기억이 나는 이미지가 바로 건물들이 보이는 이 야경이지 않을까요? 이 이미지는 트리플 어플에서 검색을 했던 이미지인데요. 엄청 많은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하트를 눌려 놓은 곳이에요.

지금까지 정말 간단하게 홍콩, 마카오 여행 3박 4일 일정을 알아봤는데요. 사진과 자세한 내용을 하나 씩 알려드리면서 설명을 해드릴까 했는데요. 다음에 직접 여행을 다녀와서 제대로 된 일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고 이런 부분에서는 어떤 맛집이 있고 어떤 술집이 있고 어디가 더 좋은지에 대해서 직접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알려드릴까 싶어 조금 말을 아끼게 됐습니다.

그럼 정말로 직접 여행을 다녀와서 홍콩, 마카오 여행 3박 4일 일정  무엇보다 중요한 중요한 맛집과 설명을 추가 알아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