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홍콩여행 환전 방법 및 출금- 일본여행 환전도 하나머니 트래블로그 카드

by Clover Marketer 2024. 2. 7.

홍콩여행 환전 방법 및 출금도 하나머니 트래블로그 카드

일본 여행을 갈때 보통 저는 은행에서 별도로 환전을해서 가지 않는데요. 기존에 사용하고 남은 잔돈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고속열차는 사전에 구입한 QR코드를 발급을 이용하고 기본적으로 애플페이를 이용하여 교통카드를 충전 및 사용을 하는 편인데요. 그리고 환전 수수료가 없는 트리블로그 카드를 사용해서 세븐일레븐에서 현금을 출금해서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 이외 대만, 베트남 등 과거와 다르게 아주 많은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번에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홍콩 역시 트리블로그를 사용해서 환전을 하면 되기 때문에 정말 과거에 비해서 환전을 하기가 편해졌어요. 그럼 하나머니의 트래블로그 카드를 이용하여 홍콩 달러를 환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홍콩달러 환전

사실 홍콩달러 역시 다른 화폐와 같은 방법으로 환전을 해주시면 됩니다. 여행을 가고자 하는 곳의 화폐를 선택하는 차이점에 따라 다를 뿐이지 환전을 위해서 마일리지를 충전하고 여행을 가서 ATM으로 출금을 해주시면 되기 때문이죠.

 

 

우선 하나머니 어플을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다운로드를 하고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하나은행은 외환은행이니까요. 확실히 다루는 화폐가 다양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대만 역시 환율 100% 우대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총 26종의 통화가 100% 우대 환율을 받을 수 있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저는 사전에 1760 홍콩 달러를 환전 해놓았기 때문에 접속을 했을때 잔액이 나오는데요. 잔액이 없는 경우에는 하나 머니와 연결계좌부터 나오게 됩니다. 무료환전을 눌려주시면 되는데요. 충전을 할 수 있는 하나머니 충전 계좌를 연결 해놓아주시면 됩니다.

 

 

 

 

 

 

 

 

 

 

 

외화 하나머니 충전을 눌려주신 뒤 국가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홍콩여행을 가기 위해서 홍콩 달러를 선택합니다. 환전을 하고 싶은 홍콩달러 외화 금액을 작성해주시면 환율 계산이 되어 원화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반대로 원화를 입력하게 되면 외화가 나오게 되니까.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출금과 카드 사용 둘다 이용할 생각이기 때문에 10 단위로 선택을 했지만, 혹시나 출금을 목적으로 하시는분들께서는 국가에서 최소로 출금을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충전을 해주시는게 좋겠죠?

 

 

원화는 어디에서 들고올 것인지 선택을 하면 되는데요. 자신이 지정한 은행 또는 원화 하나머니로 꼭 하나은행이 없더라도 지정을 한 계좌에서 이체가 되도록 합니다. 저는 하나은행을 이용해서 입금을 한 후 환전을 했는데요.

 

 

1760 홍콩 달러 정도를 환전 하니까 30만원 정도가 됩니다. 혹시 필요한 경우가 생길거 같아 은행에서 직접 현찰로 10만원 정도를 먼저 이체한 상태로 하나머니로 환전한 금액은 트래블카드를 이용해서 체크카드 형식으로 바로 결제를 하고 부족한 경우에는 바로 어플을 이용해서 외국에서도 환전을 진행해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돈 만큼 계속해서 환전을 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충전을 한 내역을 볼 수 있는데요. 2월6일에 환전을 했을때 보다 아주 조금이지만 홍콩 달러의 환율이 내렸네요. 조금 더 늦게 구입을 할 것 그랬어요.

 

 

이때 반대로 여행을 끝내고 돌아오게 되면 유럽과 일본, 미국을 제외하고는 다시 환전을 할때 낮은 환율과 수수료가 많이 들기 때문에 대부분의 돈을 소진하고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남은 금액을 환급 버튼을 눌려서 다시 한국 돈으로 환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환급 시 환급 수수료가 1% 부과되니까. 수수료를 고려할 필요가 있겠죠?

그 나라의 통화가 오늘이 저렴한지 조금 살펴보고 환전을 할 필요도 있을거 같은데요.

 

최근 한달 환율 트렌드가 어떤지 최고, 최저, 평균 가격을 볼 수 있고 그래프로도 쉽게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그 화폐가 사용되는 국가도 확인이 가능했는데. 우리나라나, 일본, 홍콩과 다르게 세계 여러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한 통화의 경우에는 국가에 따라서 사용 여부가 가능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해 놓는다면 더욱 좋겠죠?

 

 

환전을 해놓은 통화는 사실 직접 돈을 수령하지 않고 온라인 통화로 소지를 하는 방식으로 환차익을 노릴 수 있는데요. 충전을 해서 그 화폐를 수수료가 없이 환전을 한 이후 1%의 금액을 차감 당해서 재환전을 진행한다면 충분히 환테크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어플을 이용해서 atm기를 이용할 수 있는 일본을 포함한 몇개의 국가를 제외하고는 카드를 이용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사용이 가능한 카드가 바로 트래블로그 카드입니다.

 

트래블로그 카드

하나머니 앱에서 무료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여행을 할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이 카드인데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개인의 필요에 따라서 사용을 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저는 환전을 통한 금액만을 사용할 에정이기 때문에 체크카드를 신청했구요. 다양한 디자인이 있는데 여권 디자인이 가장 이쁜거 같아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트래블로그 카드의 주요 혜택을 살펴보자면 환전 시 환율 최대 100% 우대, 해외 결제 시 수수료 면제, 해외 인출시 수수료 면제, 최대 3%의 하나머니 적립 혜탹이 있는데요. 정말 최고로 중요한 혜택들 모두를 사용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카드발급 방법으로는 인터넷 및 어플에서 그냥 신청을 해주시면 되구요. 저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어서 그런지 며칠 안에 수령이 가능했습니다. 자신의 여행에 맞춰 여유를 가지고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느려도 큰 문제가 없으면 일주일 안에는 수령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홍콩달러 ATM인출 트래블로그 카드

환전 수수료 100% 감면을 받아도 그 통화를 못 받으면 여행을 가서는 사용이 어렵겠죠? ATM을 이용해서 출금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홍콩에서는 홍콩은행을 이용해서 인출을 해주시면 됩니다.  홍콩은행의 ATM을 찾은 뒤 비밀번호를 눌리고 출금 버튼을 눌려주시면 끝. 비밀번호는 4자리 또는 6자리로 나오게 되는데 자신의 4자리 비밀번호에 00을 추가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해외인출 수수료 무료 및 국제 브랜드 수수료 무료인데 건당 면제 금액 등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자신에 맞게 사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사람들이 착각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국내에서 ATM을 이용하더라도 외화 인출이 안되요. 그 나라 화폐가 있는 그 나라에서 사용을 해주셔야겠죠?  가끔씩 한국에서 뽑아갈 생각을 하는분들이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도 카드를 이용해서 인출 한 번 정도는 해보셨을거잖아요. 카드를 넣고 출금을 눌려주세요. 그 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출 금액을 적어주면 되는데요. 보통 그 나라의 언어를 못 하는 경우에는 영어로 withdrawal 또는 balance 버튼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현지통화를 눌리고 출금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보통 일 USD 6000 기준으로 기기마다 인출 가능 금액이 다르다고 하니까. 그건 고려해서 사용을 해주셔야할거 같습니다.

 

 

인출을 한 뒤 나온 통화를 받아서 여행을 즐기시면 됩니다. 특히 앞서 말씀 드린거처럼 트래블로그 카드가 없어도 출금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가 된거 같은데요.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을 하는 일본을 포함해서 베트남, 라오스에서 하나머니로 인출을 할 수 있다고 하니까. 정말 다른 나라를 갈 때도 점점 편해지는 세상이 오고 있는거 같습니다.

각 나라마다 출금을 할 수 있는 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확인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대표적으로 일본에서는 세븐일레븐 ATM을 이용해주시면 되구요. 홍콩 여행을 가실때는 홍콩 은행의 ATM을 이용해서 출금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홍콩여행을 다녀와서 직접 출금을 한 뒤 추가적으로 방법을 설명 드리고, 홍콩여행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과 유학생과 함께 여행을 다녀오면서 로컬 맛집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