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일본여행 애플페이 교통카드 등록하기- 오사카여행, 도쿄여행, 후쿠오카여행에 사용 가능한 애플페이 일본 교통카드 등록 방법 [카드 구매 없는 파스모 PASMO]

by Clover Marketer 2023. 4. 17.

애플페이 일본 교통카드 등록 방법 [카드 구매 없는 파스모 PASMO]

일본여행을 최근에 가시는 분들께서 많은데 일본의 경우 교통카드가 1000엔이 넘는 가격이며, 가격 할인 등의 헤택이 없기 때문에 따로 구입을 안하고 오사카패스권이나, 도쿄패스 등 관광객을 위한 패스권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 많으실거 같아요. 하지만 패스권 기간과 애매하게 교통을 타야할 경우 현금을 지불하고 티켓을 끊는 등 불편하게 여행을 하기 싫으신 분들께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파스모를 이용한 교통카드 사용이에요.

별도 실물 카드 구입이 필요 없고 애플을 사용하고 계신분께서는 애플페이를 이용하셔서 충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께서는 한 번 사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파스모 카드 발급방법

파스모 카드를 발급 받는 방법은 너무나 쉬워요.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애플 폰을 사용하고 계셔야 합니다. 일본에서는 애플 사용 비중이 높은 국가이지만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는 인원이 적기 때문에 삼성 휴대폰의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애플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과거와 다르게 한국에서도 애플페이가 도입이 되었기 때문에 조금 더 활용이 가능한 부분이 앞에서 찾아보셨을 방법과 차이점인데요. 우선 대부분의 분들께서 국적을 일본으로 변경한 뒤 어플을 다운하여야 한다고 하는데, 지금은 앱에 접속해서 파스모를 검색하면 검색이 가능하더라구요. 혹시나 어플이 안나오는 분들께서는 휴대폰 설정에서 일본으로 국적을 변경한 이후에 다운로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하시면 아래와 같은 실행이 나오게 되는데 일본어를 잘 못하시더라도 아래 설명을 따라서 설치해주시면 너무 간단하게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고 실행 버튼을 눌려주세요.

 

 

처음 화면이 나오면 반갑다는 귀여운 카드를 든 친구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분홍색의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도 카드를 활용하는 방법과 버스 지하철 가능한 부분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가장 위에 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애플페이의 지갑으로 등록이 되기 때문에 지갑의 설정이 되어 있으면 더욱 편하겠죠? 기본적으로 애플에서 지갑 어플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설치를 할 필요는 없어요. 

다음 화면에서도 파스모의 첫 번째 부분을 클릭.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해서 첫번째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활용할 수 있는 다른 부분에 대한 설정이 필요한 부분이 아니고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부분에서는 따로 설정이 필요 없기 때문이에요.

 

 

계속해서 가장 위에 부분을 눌린 이후에 분홍색으로 적혀있는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려주시면 화면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우측을 눌려주시면 지갑에 등록하게 되는 버튼이므로 확인을 눌려주세요.

 

 

저는 현대카드가 등록이 되어 있으며 애플페이가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가입을 할 때 500엔을 충전하였는데요. 한국에서 충전을 한 이후에 일본에서도 애플페이를 이용해서 카드로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현대카드가 있으신 분들께서는 바로 애플페이에서 충전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혹시나 애플페이의 현대카드가 없으신 분들께서는 직접 일본에서 현금을 이용해서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티케팅을 할 수 있는 지하철에서 현금을 충전해준 이후에 이용을 해주시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카드를 애플페이에 추가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때 조금 걸리기 때문에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일본 여행을 자주 가기 때문에 사실 카드를 하나 구입해서 사용할까 생각을 했는데, 애플페이가 활용이 가능해졌으니까 더욱 편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 카드를 사용하는게 좋겠죠?

 

 

 

 

기다려주시면 파스코 교통카드가 애플페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는 알람과 함께 지갑에 등록이 됩니다.

 

 

애플페이를 실행 시켜주시면 아까 충전을 시켰던 잔액이 나오고 파스모 카드가 나오게 됩니다. 기존에 애플페이 사용방법과 같이 우측 버튼을 두번 눌려주시면 지갑이 실행되게 되고 페이스체크를 하면 NFC방식을 이용해서 교통카드가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실제로 지갑 앱에 들어가게 되면 사용이 가능한 카드들이 보이게 됩니다. 사용할 카드를 클릭한 이후에 실행 버튼을 눌려주시면 되죠. 

 

 

PS : 원래 아멕스 카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번에 애플페이 사용을 위해서 대한항공 카드를 발급했는데요. 빨리 아멕스 카드가 애플페이에서 사용이 가능해지고, 다른 카드도 애플페이에 등록이 되며 애플페이가 사용이 가능한 매장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교통카드도 티머니와 협약해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져 한국에서도 휴대폰 하나만 들고도 여행이 가능한 날이 오길 바래봅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