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축

설날 가족 서울여행 청와대를 방문해봤어요. 서울여행 추천! 청와대 국민품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by Clover Marketer 2023. 1. 22.

서울여행 청와대 방문

설날 당일인 오늘 가족들과 서울 여행을 하기로 해서 찾은 청와대! 설날 당일인데도 엄청 사람이 많았어요.  청와대 국민품으로 개방을 시작한지 시간이 제법 지났는데도 많은분들께서 방문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저는 이번에 가족이 서울에 여행을 오게 되면서 서울 여행을 계획하였는데요. 설날 당일에 어디를 방문하는게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청와대에 갔습니다.

 

 

 

청와대 국민품으로는 인터넷을 통해서 사전 예약을 꼭 하셔야만 방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을 하신다고 해서 들어갈 수 없는 점을 꼭 알고 가셔야합니다.

 

청와대 모습입니다. 제가 살면서 청와대를 와 볼 줄은 몰랐는데. 매일 뉴스에서나 보던 청와대를 와보니까. 왜 과거부터 풍수지리에 의해 청와대와 광화문이 있는 지역이 좋은지 알 수 있는거 같았습니다.

 

 

 

날씨가 조금 구름이 있어서 밝지는 않았지만 직접 방문을 해보니까. 아직 청와대에 오지 않은분들께서는 충분히 서울여행을 할 때 청와대를 가보는거 추천!

 

청와대 내부 역시 들어갈 수 있었는데 줄이 엄청 길었어요. 한 10-20분은 기다리셔야하니까. 옷 따뜻하게 입고 가시는걸 추천!

 

 

청와대의 입구 부분의 모습이에요. 정말 고급스러운 한국 전통 건축 느낌을 볼 수 있어요. 

청와대를 들어가면 처음으로 보이는 곳은 무궁화실로 영빈들이 접견을 하거나 차를 마시고 할 수 있는 장소였어요.

이승만 대통령의 부인 영부인을 시작으로 과거 대통령의 영부인들의 사진이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청와대의 내부 사진이에요. 과거에는 대통령과 영부인이 직접 외교의 일을 할 때 사용을 했던 장소이기 때문에 더욱 신기한거 같아요.

 

청와대 입구를 보면 고급스럽고 높은 층고로 한국의 전통 건축을 고급스럽게 사용한 것이 상징적이었습니다.

 

청와대의 대통령 집무실과 접견실은 실제로 외교적인 업무나 귀한분들이 오면 직접 사용을 했던 장소로 실제로 청와대를 방문해서 눈으로 볼 수 있었어요.

2층에 마련된 대통령의 집무실은 대통령이 업무를 하거나 공식 석상에서 기자 회견 등을 할 때 많이 보셨던 곳으로 넓고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오는 청와대의 계단의 모습은 우아하고 품격이 느껴지죠?

 

인왕실에서는 다른곳과 다르게 서양식으로 꾸며져 있는게 특징인데 유백색의 벽과 샹드리에가 특징입니다. 최근에는 그림이 걸려 있는 모습이 아주 신선하면서 깔끔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충무실은 대규모 인원의 임명장을 수여하거나 회의를 하는 공간으로 외빈이 왔을때 만찬과 공연을 하는 등 다용도 공간으로 사용되었다고 해요.

 

청와대에는 본관과 함께 직접 대통령이 잠을 자고 지내는 곳도 있죠. 관저는 내부는 볼 수 없으나 바깥의 외관은 볼 수 있어요. 본관에서 나와서 좌측으로 언덕을 올라오면 볼 수 있는데.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께서는 한 번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저는 남산타워와 함께 자연이 어울려져 너무 이쁘더라구요.

한국식 고급 주택을 생각할 수 있는 청와대의 관저는 일반적으로 한옥을 싫어하시는 분들께서도 정말 살고 싶다고 생각이 들거 같은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었어요.

 

넓은 마당과 소나무가 어울려지는 공간이 많이 있었는데 이런 부분들이 더욱 청와대를 멋있게 해주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청와대 안내도가 아주 잘 되어 있는데요. 관람동선은 영빈관 본관 수궁터 관저 상춘재, 춘추관, 경주 방향대좌 석조여래좌상, 오운정, 침류각의 순서로 볼 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더욱 넓기 때문에 내부까지 방문을 하실 분들께서는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방문 하는 것을 추천!

 

 

 

아직까지 청와대를 방문하지 않으신 분들께서 서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이라면 꼭 한 번 추천해볼만한 여행지였습니다. 서울여행에 청와대 한 번 방문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오늘은 서울 여행으로 청와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서울여행으로 청와대 국민품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 추천합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