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여행 오사카여행 esim 와이파이도시락 eSIM 사용 방법

by Clover Marketer 2023. 5. 2.

일본여행 오사카여행 esim 와이파이도시락 eSIM 사용 방법

코로나가 괜찮아지면서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과 계획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은데요. 오늘은 일본여행 데이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까 싶어요. 우선  와이파이 도시락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사용을 하고 계신거 같은데요.

 

 

 

 

 

 

 

저는 이번에 오사카 여행을 혼자서 여행을 가고 와이파이 도시락의 부피가 있고 계속해서 충전을 해줘야하는 부분이 번거로워서 eSIM을 이용하는 편인데요. 조금 낯선분들도 많을거 같은 eSIM. 어떤건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본여행 와이파이 도시락

여행을 가고자 하는 나라의 와이파이 도시락을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일본은 모두 같은거 같더라구요.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삿포로 도시를 지정하지 않아도 큰 문제가 없는거 같습니다.

저는 오사카 와이파이 도시락으로 검색을 해봤어요.

 

 

 

 

 

 

 

 

eSIM의 경우에는 별도로 uSIM을 수령하지 않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항에서 별도로 방문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검색을 하고 와이파이 도시락의 스마트스토어에 접속을 했습니다. 와이파이도시락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셔도 되는데, 사실 가격이 더 저렴한줄 알았는데 가격이 같더라구요. 공식홈페이지에서도 네이버 페이 포인트가 적립이 되기 때문에 편하신 곳에서 하셔도 되고 따로 차이는 없습니다.

아래의 사진 중 위에는 네이버 와이파이도시락 스마트스토어 아래는 와이파이도시락 공식홈페이지입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스마트스토어

 

와이파이도시락 공식홈페이지

 

일본을 클릭하게 되면 도시에 따라 다른 요금제가 측정되는게 아닌 데이터의 용량과 일정에 따라 금액이 다르게 측정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어요. 500MB/일의 요금제는 2일에 4,300원. 3일 4,500원. 4일 6,100원이고 1GB는 6,200원, 2GB는 8,600원입니다. 2천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데이터가 부족해서 힘든 경우를 생각하고 싶지 않아 저는 2GB/일 4일 데이터로 결정을 했습니다. 가격은 12,400원. 

 

 

 

 

 

 

 

 

아래의 경우에 1GB/일 4일 요금제를 할 경우에 8,600원인데요. 데이터를 크게 사용하지 않으신분들께서는 이정도만 사용해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고 나서는 128Kpbs의 저속 데이터는 제공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완전히 차단이 되지는 않으니까요.

 

eSIM을 구매하고 제공을 받으실 메일 주소를 꼭 정확하게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메일이 오지 않으면 안되니까요. eSIM은 별도의 유심을 받아서 사용하는것이 아닌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uSIM에 일본의 데이터망을 빌려 사용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메일이 오면 QR코드를 이용해서 설치가 가능하도록 메일이 날라오는데, 이때 QR코드로 안될 경우 SM-DP+주소와 활성화코드를 통해서 수동 설치 역시 가능합니다. 또한 설치하는 방법은 문자로도 알려주는데요. 처음 해보는 초보자분들도 충분히 알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중요한 부분은 꼭 해외에 가기전에 eSIM을 등록하셔야 하는데, 사실 일본에 공항의 와이파이를 사용하면 가능은 하지만 데이터가 되지 않는 곳에서 등록을 하지 않고 출발을 할 경우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어요.

 

 

 

 

 

 

 

 

처음 등록을 하는 분들도 알기 쉽게 셀룰러의 사진을 통해서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요. 쉽게 말해서 셀룰러 요금제에 있는 설정에 eSIM추가를 하고 메인이 아닌 보조를 추가하는 방식을 활용하면 됩니다. 

 

요금제 레이블과 사용회선을 지정해주셔야하는데. 이때 메인에 있던 기존의 유심의 데이터를 꼭 꺼주셔야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요금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가장 큰 장점으로는 기존 유심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통화/메시지는 기존의 번호를 사용하고 있어 연결이 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전화를 받거나 메시지를 활용하면 요금제가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큰 일이 아닌 경우에는 데이터를 사용하는 연락망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설정에서 셀룰러데이터를 클릭한 뒤 보조를 사용하도록 하고 셀룰러 데이터의 전환을 허용하지 않아. 기존의 메인 유심의 데이터로밍은 OFF해주고 새로 등록한 eSIM의 데이터 로밍을 사용하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바로 된 경우에는 끝이지만, 설치가 안되서 데이터 사용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APN에서 수동설정을 해주셔야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아래에 있는 방식을 사용해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에서 셀룰러를 클릭하고 요금제에서 eSIM요금제를 선택하고 셀룰러 데이터네트워크에서 구매한 상품 상세페이지의 APN 정보를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와이파이 도시락과 비교했을때 장점으로는 무거운 기기를 따로 들고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부분과 계속해서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부분인데요. 도시락의 경우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명이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2-3명 이상이 여행을 갈 경우에는 저렴한 가격에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 4명 이상이 사용할 경우에는 조금 느릴 수 있어요.

 

 

 

 

 

 

 

 

혼자인 경우에는 eSIM이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편하고 방법이 쉽지만 eSIM의 최고의 단점은 교토, 고베, 나라 등 오사카의 도심지에서 조금 거리가 떨어지는 경우에는 데이터가 느리거나 심지어 안 터질때가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오사카에서 교토로 가는 전철에서 데이터가 되지 않아서 심심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일본의 uSIM을 구입해서 바꾸는게 데이터는 가장 잘 터지고 사용이 잘되지만, 이럴 경우 연락처가 일본의 새로운 번호를 받아서 사용을 하기 때문에 업무적인 연락이나, 연락이 온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eSIM을 사용해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꼭 와이파이 도시락이 아니라도 eSIM을 활용해서 사용을 하면 비슷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가격은 큰 차이가 없어서 어떤것을 하던 상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설치가 어려울 수 있으나 설명 보고 등록을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여행 되세요.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