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위스키 초보의 준비물 추천 글렌캐런 싱글몰트 위스키잔 크리스탈 양주잔, 칵테일 지거 바 도구 홈텐딩 쉐이커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Clover Marketer 2023. 1. 12.

위스키 초보의 준비물

위스키에 최근에 취미를 가지면서 제대로 위스키를 즐기기 위해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제가 구입을 한 글렌캐런 위스키 잔과 칵테일 바 도구 홈텐딩 쉐이커 세트 지거에 대해서 알아볼까 싶습니다. 아래 사진은 저희 집인데요. 미니 바가 되기 위해서 준비물 들이 하나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첫 번째 글렌캐런 글라스

글렌캐런이라는 위스키 전용 잔입니다. 언더락 잔, 스트레이트 잔 등이 있지만 사실 상 향을 느낄 수 있는 제대로 된 위스키 전용 잔은 바로 글렌캐런 잔입니다. 글렌캐런이라는 회사에서 발명해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 와인 잔과 비슷한 느낌으로 위스키의 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안쪽이 볼록하게 들어가있습니다. 비슷한 모양의 중국산 잔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글렌캐런의 바닥에 글이 색인되어 있는 위스키 잔이 진짜입니다.

 

글렌캐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볼 수 있는 화면들입니다. 정말 고급스럽죠? 크리스탈 잔으로 정말 글렌캐런에 위스키 한잔을 부어서 여행을 다니고 싶을 정도입니다. 

가격은 글렌캐런 글래스 싱글몰트 위스키 테이스팅 전용잔은 11,000원에 할인을 하고 있으며, 2p 트윈세트의 경우에는 24,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위스키 용품들도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저는 히비키를 1온즈씩 부어서 향을 맡으면서 종종 마시는데요. 향이 좋은 위스키의 풍미를 느낄 수 있어요. 가볍게 입에 머금고 코로 숨을 들이 쉰 뒤에 입으로 내 뱉는 방식으로 한 번 더 향을 느낄 수 있어요.

 

 

바텐 딩 패션

집에서 바를 만들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구성품으로는 쉐이커, 바스푼, 스트레이너, 얼음분쇄기, 아이스 클립, 와인 오프너, 지거, 스테인리스 스틸 퓨어러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칵테일을 만들때 필요한 쉐이크를 할 수 있는 쉐이커, 와인 오프너, 얼음을 분쇄 할때 필요한 얼음 분쇄기, 얼음을 걸러 내줄 스트레이너, 칵테일을 빠르게 섞어 줄 수 있는 바스푼, 얼음 집게 아이스 클립, 정확한 양을 측정할 수 있는 지거, 입구를 담당해줄 스틸 퓨어러 등이 있는데요.

사실 집에서 위스키를 즐기기에 필요한 준비물들이 웬만한것은 다 있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처럼 집에서 바처럼 간단하게 꾸미고, 위스키와 하이볼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서는 글렌캐런 위스키 잔과 칵테일 지거 바텐더 용품 바 도구 세트 하나 정도만 집에 있다면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 추가적으로 더 좋은 제품이나 추천할 아이템이 있다면 소개하는 방식으로 또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