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식 구입 해야해!
삼성전자 주식이 1년동안 하락을 면치 못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구입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우선 제 포트폴리오를 공개 하자면 한국 주식이 1도 없는 100% 미국 주식을 투자하는 투자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 주식은 구입 할 생각이 없었죠. 한국주식은 항상 우상향을 하는 미국주식과 달리 정치 요소에 의해 많은 피해 리스크를 항상 가지고 있고 이번 카카오처럼 기업 자체의 문제는 곧 기업의 부담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는 국가 정치를 가지고 있는 부분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제 포트폴리오는 MANGTA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엔비디아, 구글, 테슬라, 아마존] 빅테크 위주로 투자를 하고 있었으나 올해 초부터 시작되는 금리인상과 경기침체의 위기로 인해 큰 손절을 해야하는 엔비디아를 제외한 대부분을 익절 한 후 방어를 할 수 있는 주식에 투자를 하고 기회를 보고 있는 중입니다. 기회가 언제냐구요? 네. 지금부터는 천천히 다시 구입을 시작하면 될거라는거에요.
그 말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구요?
삼성전자를 이제부터 모아가면 된다는 말입니다.
정말 재미있는 사진이 있어서 보여드릴려구 합니다. 최근에 테슬라의 가격이 많이 떨어졌고 미래에 대한 부정적인 기사가 많아지면서 테슬라를 사면 망한다고 하면서 전부 주식 매수를 어려워 하고 있습니다.
작년의 테슬라의 주가 기억하시나요? 현재 3개로 분할을 했기 때문에 407불 정도로 보면 될거 같은데 지금의 거의 2배 금액이에요. 그때 모두가 테슬라를 구입하려고 했고 마치 더 큰 금액을 적어 구입하는 등 (주식)을 줄을 서서 구입을 했어요. 물론 현재 일부 가이던스가 조정된 부분이 있으나 엄청나게 큰 손실이 예정된 것은 아니에요. 주가가 반토막이 날 정도가 아니니까요. 하지만 지금 주가는 저때에 비해 반값이지만 아무도 사려고 하지 않아요. 부정적인 기사로 가득하고 사면 가격이 내려갈 것 같으니까요.
정말 재미있는 사실이에요. 오히려 주식은 고평가 되어있을때 구입을 꺼려하고 내려갈 것을 걱정해야 하지만 사람들은 반대로 생각하고 모두가 사고 싶을때 가장 가격이 비쌀때 구입을 원하고 있으니까요.
삼성전자 주가
저는 삼성전자는 곧 대한민국 경제라고 생각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삼성전자는 절대 망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그건 모두가 비슷하게 생각한다구요? 그런데 왜 투자 안해요?
삼성전자는 재미있는 사실이 있어요. 대한민국 국민의 대부분이 한 번쯤은 구입해보거나 현재 투자를 하고 있는 주식입니다. 그만큼 모두가 알고 투자 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것이죠. 하지만 주가가 내려가니까 계속 삼성전자 욕을 하죠. 그리고 삼성전자의 영업이익 발표 및 가이던스 예상이 나오면 올해 항상 새 역사를 쌓는 엄청 큰 수익을 일어냈어요. 하지만 주가는 오히려 반대로 내려갔죠.
더 좋은 상품을 내고 신제품을 사장님이 미쳤어요! 이 가격은 말이 안돼! 라고 하는데 아무도 구입을 하지 않는다구요!
삼성전자 냉장고, tv , 노트북 등을 사용해본적 있으신가요?
저는 최근에 삼성전자 tv의 a/s를 경험하고 투자를 결심했어요.
삼성전자의 고객센터, a/s를 경험하고는 투자를 꼭 해야하는 주식. 그러므로 이제부터 투자를 시작합니다.
삼성전자 배당
무엇보다 삼성전자는 한국에서 가장 좋은 기업인데 현재 배당이 2.5%이에요. 삼성전자 우 주식은 3%가 넘는 배당을 제공 하고 있는 부분은 더욱 놀랍죠. 현재는 금리가 많이 인상하여 적금 및 예금의 금리가 4%~6%가 넘기 때문에 매력적인 부분을 느끼지 못하고 있지만 다시 한 번 금리가 하락하게 되면 3%에 가까운 금리는 너무나도 매력적인 요소일거니까..
심지어 미국처럼 분기 배당이라구? 3월,6월,9월,12월 1년에 4번으로 나누어 배당을 해주는 분기배당은 한국에서는 특히 매력적인 부분이다.
아! 깜빡하고 가장 중요한 사실을 말을 못 했는데 제가 미국주식만을 투자한다고 했는데 갑자기 삼성전자를 투자를 하는 이유! 그것은 바로 너무 높은 달러의 환율.
현재 달러가 정상적이라고 생각하나요? 1440원이 당연하다고 생각되는 세상이 온 것은 대한민국의 위기입니다. 대한민국의 위기에 유일하게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 바로 삼성전자 아닐까?
분명 달러는 하락한다. 단기적으로는 현재 상황을 볼때는 내년까지는 1300원 아래로 달러가 내려가기는 어려워 보이는게 사실. 미국의 금리가 정상화되어 인플레이션을 잡지 못한다면 1400원 아래도 힘들 수 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볼때 환율은 고점이 확실하다. 저는 단기 투자를 하는 투자자가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에 현재 당장으로는 상관이 없지만 장기적으로 볼때 주식을 투자해서 2년동안 20%의 수익률을 볼 수 있지만 달러의 환율이 다시 20%가 내린다면? 주가 상승의 수익은 없어지는 것.
현재 가지고 있는 미국 주식의 달러의 대부분은 1100원~ 1250원의 환율을 적용하여 투자하였기 때문에 현재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큰 하락이 아니며 장기적으로 주가가 올라가고 환율이 내려간다고 해도 손해를 보는 부분이 없어요. 너무 저렴한 주가 때문에 꾸준히 분할로 투자를 할 예정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삼성전자를 투자해야하는것이라구요. 현재 환율에 대해서 한국인은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삼성전자의 높은 배당율, 경기침체로 다른 모든 회사가 무너진다고 하더라도 제일 먼저 국가에서 살려야하는 기업은 바로 삼성전자..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더 이상 떨어진다고 해도 저렴하다구요. 강남 3구의 부동산 현재 가격이 떨어진다고 해서 걱정을 하는 사람들이 있나요? 지금의 가격이 떨어졌더라도 장기적으로 봤을때 지금은 항상 그때에 비해서는 저점이라는거 알고 있잖아요. 그게 바로 삼성전자인데 왜 투자를 망설여?
한 번에 모든 금액을 투자를 하는것을 추천하는게 아니에요. 경기침체 그거 바로 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에 조금 더 하락의 폭이 있을 수 있고 삼성전자에서도 다른 기업들처럼 기업의 수익을 위해 인원 감축을 할 수 있는 등의 뉴스가 있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 위험이 아직 남아있는 것은 사실이니까. 적어도 부동산보다 현재 삼성전자는 향후 3년 뒤를 봤을 때는 더 큰 수익을 저에게 안겨줄것.
2-3년 뒤 다시 한 번 더 10만전자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 모두가 비싼 가격에도 삼성전자를 아직 안 샀냐고 물어볼때 우리는 판매를 하고 부동산을 구입하러 가자구요.
환율이 안정을 하게 되면 저는 오히려 미국 주식의 투자를 늘릴 예정이지만, 그렇다고 삼성전자를 모두 판매할 생각은 없어요. 그만큼 현재 삼성전자는 저렴하다고 판단 되니까요.
현재 금리가 높기 때문에 다들 주식을 판매하고 예금과 적금에 들어가는 시기 이 때가 바로 투자의 기회입니다. 5% 이익? 6% 이익?
2~3%의 배당에 1년 뒤 3% 주식 상승만 해도 6%이에요. 지금 1년 뒤 주가가 3%도 못 오를 가격이라고 생각해요? 적어도 10%는 상승해 있다고 확신을 하는 사람들은 예금 적금 넣을때가 아니라 매주 나눠서 삼성전자가 내려가는 날마다 분할 매수를 하는게 낫지..
ps: 저는 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아요. 그냥 이 글을 읽고 자신이 생각하는게 제가 생각하는 투자 철학과 맞다고 생각한다면 저랑 같이 함께 해요. 다음에는 제가 직접 삼성전자 투자를 하는 경험을 제 계좌와 함께 꾸준히 이야기 하겠습니다.
'주식&코인 > 주식 &배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리동결하면 사야할 주식? 미국 배당주 채권 주식 - 채권 TMF, TLT,TLTW ETF를 봐야한다. (1) | 2023.05.24 |
---|---|
경제침체와 금리인하에 투자방법 : 주식의 매도와 채권의 구입을 통한 포트폴리오 재정비 [경제침체를 대비해서 주식을 판매하고 채권을 구입하기 시작했습니다.] + 토스를 이용해서 채권 구.. (0) | 2023.05.10 |
키움증권 중국 위안 CNY 환전하는 방법과 중국주식 구매 방법 (0) | 2023.03.24 |
테슬라 마스터플랜3 발표를 앞두고 있는 테슬라. 테슬라 마스터플랜에 대해서 알아보자 (0) | 2023.02.12 |
루시드 Lucid 주식 급등 이유와 사우디 국부펀드 그리고 애플의 협력? (0) | 2023.0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