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즉석필름 인화 인스탁스 미니에보 카메라 [후지필름 FUJIFILM] instax mini Evo 스마트폰에서 바로 인화까지? 내돈내산 리뷰

by Clover Marketer 2024. 1. 20.

즉석필름 인화 인스탁스 미니에보 카메라 [후지필름 FUJIFILM] 내돈내산 리뷰

오늘 오랜만에 내돈내산 리뷰를 하나 해드릴까 싶습니다. 최근에 나고야 여행을 가기 전에 갑자기 지름신이 강림을 하면서 여행을 가서 즉석 카메라로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와 사진을 찍고 바로 사진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행 이틀 전 구입을 하게 된 인스탁스 미니에보 카메라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바로 인화까지? 

우선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사진을 찍고 자동으로 바로 출력이 되는 것이 아닌! 저장이 된 상태에서 사진을 선택해서 인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을 잘 못 찍게 되더라도 다시 사진을 촬영해도 되고 한 장의 사진을 여러장 출력을 할 수 있다는 부분이 엄청난 차이점이라고 생각해요.
 

 
우선 디자인이 정말 이쁩니다. 보통 인스탁스 필름 카메라는 살짝 큰 크기에 둥글둥글하고 알록달록한 모습을 가지고 있었는데. 너무 이쁜 디자인의 모습에 고민을 하기 시작하다가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여행을 앞두고 구입을 하려고 하니까. 배송이 다음날 아침이면 도착이 가능하다는 쿠팡에서 로켓와우를 이용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쿠팡과 다른곳의 가격 차이가 별로 나지 않더라구요. 필름을 포함한 가격이었고, 필름과 케이스가 같이 있는 케이스로 구입을 했습니다. 
디자인 색상으로 블랙과 브라운 색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브라운이 더 이쁜거 같아서 브라운을 구입했지만, 때가 타지 않고 나름 시니컬한게 블랙도 괜찮은거 같아요.
 

 
옛날 필름 카메라처럼 생긴 디자인이지만 후지필름의 인스탁스 하면 즉석 카메라 아니겠어요? 필름이 바로 인화가 가능합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세트제품을 구입했는데요. 꼭 세트가 아니라도 구입이 가능한거 같으니까. 그것은 개인의 선택에 맞게 구입을 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아이맥과 함께 찰칵! 블로그를 작성하기 위해서 카메라를 꺼내서 사진을 찍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어둡네요.  

너무  어둡다 어두워.  그래서 그냥 포기하고 다른 방식으로 사진을 찍기로 했습니다.

디자인은 계속 봐도 너무 이쁘죠? 과거 필름 카메라 디자인을 재현하여 만들었는데 레트로식의 디자인이 저는 정말 이쁜거 같아요. 인스탁스 즉석 카메라인줄 모르는분들이 더 많을거 같아요.

버튼을 살펴보면 우측에 있는 사진 촬영 버튼과 좌측에 돌리는 기능은 보통 dslr에서 사용하는 사진 촬영 모드를 변경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우측에 호루라기처럼 생긴 저 레버를 당겨주면 즉석으로 사진이 인화가 된다는 점인데요. 버튼으로 될 경우 잘 못 눌려서 아까운 필름을 날리지 않을 수 있고 깔끔한 디자인인거 같아요.

 
 

 
원래 인스탁스 즉석 카메라의 단점은 화질이 안 좋은것인데요. 카메라 기능을 살펴보면 제법 화질이 좋았어요. 살짝 제품사양에 대해서 알아보고 더 알아보도록 할게요.


 

 
 

 

제품사양

1. 카메라 기능

  • 이미지 센서 : 기본 컬러 필터가 있는 0.5cm(1/5인치) CMOS
  • 기록된 픽셀 수  : 2560 x 1920
  • 저장 매체 : 내부 메모리, microSD/microSDHC 메모리 카드 (별도 구입 필요)
  • 저장용량 : 내부 메모리에 약 45장의 이미지, microSD/microSDHC 메모리 카드 1GB 당 약 850장 가량의 이미지
  • 기록 방법 : DCF 호환  exif 2.3버전
  • 초점 거리 : f=28mm (35mm 필름 상당)
  • 조리개 : F2.0
  • 자동 초점 : 싱글 AF(AF 일루미네이터 포함)
  • 촬영 거리 10cm~ 무한대
  • 셔터 속도 : 1/4초 ~ 1/8000초 (자동 전환)
  • 촬영 감도 : ISO100 ~ 16000 (자동 전환)
  • 노출 제어 : 프로그램 AE
  • 노출 보정 -2.0EV ~ +2.0EV (1/3EV 단계)
  • 측광 방식 : TTL 256 분할 측광, 멀티 측광
  • 화이트 밸런스 : 자동, 미세, 그늘, 형광등 1, 형광등 2, 형광등 3, 백열등
  • 플래스 : 자동 플래시 / 강제 플래시 / 억제 플래시 플래시 촬영 범위 : 약 50cm ~ 1.5m
  • 셀프 타이머 : 약 2초 / 약 10초
  • 이미지 효과 : 10가지 렌즈 효과, 10가지 필름 효과 이를 곱하여 총 100가지 효과

 
2. 인쇄 기능
사용된 필름 : FUJIFILM 즉석 필름 "instax mini" (별매)
필름 촬영 수 : 10회 촬영/팩
필름 크기 : 86 mm x 54 mm
화면 크기 : 62 mm x 46 mm
인쇄 픽셀 수 : 1600x 600도트 (스마트폰 앱에서 인쇄 시 800x 600도트)
인쇄 해상도 : 25도트/mm x 12.5도트/mm (635x 318dpi, 40x 80um 도트 피치) 스마트폰 앱에서 인쇄 시 12.5도트/mm (318dpi, 80um 도트 피치)
인터페이스 : 표준 규격: Bluetooth 버전 4.2 (BLE)
인쇄 그라데이션 : 256색의 RGB 그라데이션
인쇄 가능한 이미지 형식 : 본 기기로 촬영한 JPEG 이미지
인쇄 출력 시간 : 약 16초 * 시작 직후 instax-Rich 모드를 사용하여 인쇄할 경우 7초 추가
인쇄 기능 : 내부 메모리의 이미지와 메모리 카드의 이미지 인쇄 가능
재인쇄 : 인쇄 이력에 저장된 이미지에 대해 재인쇄 가능(최대 50장)

 

 

나고야역에서 일본인 친구와 함께 찍었던 사진. 바로 사진을 찍고 출력을 해서 함께 가졌는데요. 실수로 필름을 날려버려서 흰색으로만 나온 친구도 있지만 휴대폰으로 가지고 있는게 아닌, 실제 인화를 해서 가지고 있으면 더욱 기억이 나고 좋은거 같아요.

 

필름 출력은 측면에서 바로 인화를 해주는데요. 사진을 찍고 레버를 옆으로 돌려주면 바로 출력이 됩니다. 

내부 구성을 살펴보면 사실, 카메라를 제외하고는 간단한 제품이 있어요. 세계 각국의 언어로 적혀있는 제품 설명서와 충전 케이블, 케이스가 없을때 어깨에 맬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줄이 포함되어 있네요.

 

 

 

instax mini Evo 스마트폰에서 바로 출력하기

리뷰와 함께 스마트폰에서 바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인스탁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설명에서는 이미지를 저장하고 사진을 인쇄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즉 촬영한 사진을 오리지널 버전과 인스탁스 프레임 형태로 저장을 시킬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인데요. 따로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지 않아도 바로 가능합니다.

사진 인쇄는 스마트폰에서 저장된 사진을 카메라로 인쇄를 하는것인데요.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 조금 아쉬운 화질을 고려하고 포토샵을 하고나서 출력을 하고 싶은 경우도 있잖아요? 그럴때 확실히 좋을거 같습니다. 즉 카메라로서 기능도 있지만 인화기로 사용을 할 수 있는것이죠.

마지막으로는 원격 촬영인데요. 요즘 스마트폰에서는 원격으로 사진을 촬영하거나 카운트를 세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 그게 불가능했던 인스탁스 즉석 카메라에서 어플을 이용해서 셀프 촬영과 단체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원격 촬영을 할 수 있었어요.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앱스토어를 이용해서 사용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instax mini Evo를 검색하면 나오는 앱. 다운로드를 눌려주세요. 그리고 블루투스를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카메라 설정하기를 눌리고 인스탁스 카메라에서 블루투스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주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정을 할 수 있었어요.

 

앞서 말씀 드렸던 사진 인쇄을 해봤는데요. 작년 여름에 다녀온 요코하마의 사진을 인쇄 해볼게요. 너무 이쁘다고 생각해서 인화를 하고 싶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출력을 해서 여행 마그넷과 함께 붙여놓을 생각입니다.

 

크기와 가로 세로를 설정할 수 있었는데요. 확대를 시키거나, 간단한 보정도 가능했어요.

이미지를 선택해주시고 인쇄를 눌려주시면 바로 출력이 됩니다. 그 외에도 우측에 보면 직접 인쇄 이외에 리모트 촬영, 전송된 이미지, 설정이 보이네요.

짜잔. 아직 완벽하게 마르지 않아서 조금 흐린 느낌이 있지만. 블로그를 모두 작성할때쯤에는 너무 이쁘게 인화가 되어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카메라로 촬영을 하고, 기존에 스마트폰으로 찍었던 이쁜 사진이 있다면 언제던지 인화를 해서 이쁜 인스탁 필름의 사진을 가질 수 있는 카메라. 너무 이쁘죠? 원래는 필름 카메라를 이용하는 편이었는데. 다음에 여행을 갈때도 인스탁스 카메라를 꼭 들고가서 추억을 쌓고 올거 같아요. 지금까지 제가 구입을 해서 사용하고 있는 인스탁스 미니 에보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홍보에 대한 아무런 목적이 없으며 실제로 구입을 해서 제 돈으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ps : 메모리칩을 잊어버리고 구입하지 않아 (함께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본 나고야에 가서 사용을 할려고 했는데. 메모리 부족으로 사진을 못 찍게 되어 나고야 돈키호테에서 마이크로sd 메모리칩을 구입했는데요. 한국이 더욱 저렴하니까. 꼭 한국에서 먼저 구입을 해서 메모리 문제가 없도록 하세요.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