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특례보금자리론 서울 6억 미만 집 송파구 문정 시영아파트 매매 계약하고 왔어요

by Clover Marketer 2023. 11. 7.

문정시영아파트 계약하고 왔어요

특례보금자리론이 올해초에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에 힘 입어 집값이 반등했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9억 미만의 아파트는 특례보금자리론이 사라지고 6억 미만 아파트만 가능한 상황이에요. 그래서 일주일 전에 서울 송파구에 6억 미만 집 문정시영 아파트 임장을 다녀온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하계역의 17평 아파트를 고려하다가 결국 송파구라는 강남 3구를 생각하고 11평이지만 문정시영 아파트를 계약을 하고 왔어요.

 

2023.10.26 - [부동산 & 경매/부동산 투자] - 서울 송파구 6억 미만 집 문정시영 아파트 임장 다녀왔습니다.

 

서울 송파구 6억 미만 집 문정시영 아파트 임장 다녀왔습니다.

서울 송파구 6억 미만 집 문정시영 아파트 임장 다녀왔습니다. 서울시에 6억 미만 집이 씨가 말랐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 있으실거 같은데요. 이번에 특례보금자리론으로 대출을 받아 집을 구입

three-leaf-clover.tistory.com

 

 

많은 분들께서 지금 집을 사야할지 말지 고민을 하고 계실거 같은데요. 전 만약 무주택자라면 언제던지 구입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거의 일주일 전에 처음으로 문정시영 아파트 임장을 다녀와서 11월1일에 가계약을 하고, 계약을 하고 왔는데, 그만큼 결정을 하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물론 비교해보고 천천히 살펴본 뒤 구입을 하는것도 좋지만, 정말 구입을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면 실행력이 중요할 것인데요.

 

 

최근 실거래가를 살펴보면 2021년에 6억대로 올라갔던 가격은 5억대에 현재 가격이 형성되었습니다.

빨리 11월8일 계약일로 4억 9천만원의 제가 매매한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를 보고 싶습니다.

 

우선 저는 3층의 매물을 4억 9천만원에 매매 했는데, 5억에 판매를 한다는 3층의 매물을 4억9천만원에 거래 해주면 바로 가계약금 넣겠다고 말을 하고, 집을 보지도 않고 구입을 했습니다. 사실 인테리어를 할 생각이었고, 리모델링을 준비하고 있는 집이기 때문에 집 상태에 대해서는 큰 관심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천만원의 네고를 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저는 11층의 5억1천만원 매물을 바로 구입할 생각이었는데. 감사히도 네고를 해주신다고해서 바로 가계약금을 넣고 계약을 성사.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문정시영 아파트는 1989년에 준공된 14개 동, 2,450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문정시영 아파트는 인근에 문정법조타운, 롯데월드몰, 문정동 가락시장 등이 위치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단지 앞에는 문정 근린공원이 있고 주변에 성내천이 흐르는 위치로 도심 속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문정시영 아파트는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서울형 리모델링 사업의 시범 단지 1호로 선정되었습니다. 리모델링 사업이 완료되면 지하 3층, 지상 25층, 2,532세대 규모의 초고층 아파트로 재탄생할 예정입니다.

장점

  • 풍부한 생활 인프라
  • 도심 속 쾌적한 환경
  • 서울형 리모델링 사업 시범 단지

단점

  • 노후화된 시설
  • 층간소음 문제
  • 주차 공간 부족

문정시영 아파트는 인프라와 환경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의 리모델링 사업으로 인해 향후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노후화된 시설과 층간소음 문제, 주차 공간 부족 등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문정시영 아파트는 인근에 개발 호재가 풍부한 지역입니다. 문정지구 개발, 위례신도시 개발,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등이 진행되면서 지역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정시영 아파트 11평 

문정시영 아파트 11평은 아파트지만 거의 오피스텔 원룸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분리형 원룸 1.5룸으로 불리는 부엌과 방1, 화장실1의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15평와 구조 자체는 같지만 4평수 차이만큼 확실히 넓어서 조금 더 돈을 주고 구입을 하고 싶었는데. 아쉽게 부담이 되어 11평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에 대해서 차이가 없는 만큼 구조도 비슷하기 때문에 그런거 같은데요. 

 

정확한 치수는 아니지만 대략적으로 3300의 폭을 가지고 있으며 10200의 길이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벽체 사이즈를 생각하면 그만큼 작아지죠. 특히 옛날 아파트는 전용으로 측정을 하지 않기 때문에 11평 아파트는 8평이 채 안됩니다.

 

제가 앞으로 살게될 7동의 모습이네요. 리모델링을 준비하고 있는데.  잘 될지.. 기간이 오래 걸릴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송파구라는 황금 땅에 조금 더 기다리고 재건축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를 노려보는게 어땠을까 싶습니다.

 

상가에는 부동산이 현재는 가득한데요. 기본적인 생활은 상가에 있는 곳을 이용하면 될거 같더라구요.

 

 

여기는 15평의 집의 사진 입니다. 11평은 더 작죠. 아쉽게 제가 매매한 곳은 현재 세입자분이 살고 있으셔서 사진 촬영을 하지는 못했는데요. 조금 더 돈이 있다면 15평을 구입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아직까지 특례보금자리론은 6억 미만으로 가능하니까요.

이처럼 문정시영아파트 특례보금자리론을 이용해서 매매했습니다. 임장도 돌아보고 결정한 결과 바로 선택을 했는데요. 혹시나 관심이 있는분들 중 무주택자라면 생애최초혜택을 이용해서 지금이라도 구입을 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