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내일희망적금 예금담보대출 방법- 급한 비상금 해지하지 말고 예금담보대출 하세요.

by Clover Marketer 2023. 11. 1.

내일희망적금 예금담보대출 방법

급한 비상금 해지하지 말고 예금담보대출 하세요.

특례보금자리론을 이용해서 집을 구입하기 위해서 영끌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주식이 많이 내렸잖아요? 지금 당장 팔기에는 아쉽기도 하고.. 급한 돈 필요한데 대출을 더 받기는 어렵고. 그럴때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예금담보대출을 이용하는게 있는데요.

현재 내일희망적금은 3개월 정도 밖에 안남았는데. 만기 전 해지를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께서는 꼭 한 번 보셔야 할거 같아요.

 

오늘 저는 내일희망적금에 1050만원이 입금 되어있는 적금의 990만원을 담보대출로 인출 했어요. 국민은행에 내일희망적금 통장을 만들었기 때문에 전 kb국민은행을 이용해서 담보대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통합검색에 예금담보대출을 검색해주세요.

 

 중도 해지의 불이익이 없고 DSR에 잡히지도 않는 대출로 예금담보대출은 기존에 가지고 있는 적금을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거에요. 한도 및 금리 알아보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시면 대출 신청이 되는데요.

 

 

다른 적금, 예금뿐만 아니라 내일희망적금 역시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나 이런 예금담보대출을 모르고 해지해서 좋은 혜택의 적금의 기회를 버리지 말자구요. 대출금액은 담보계좌 잔액의 최대 95% 이내에서 가능하구요. 전 1050만원에서 10만원 단위로 대출이 가능해 990만원을 대출했습니다.

대출신청을 눌려볼게요.

금소법 체크리스트를 대략적으로 작성해주시구요. 피성년 및 후견인일 경우에는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해주세요.

 

청년희망적금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24년 2월24일에 만기일로 대출 가능 금액은 95%까지 가능하고, 대출적용금리는 예금금리에 1.25%가 더 붙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어차피 예금 금리를 생각한다면 한달에 1.25%정도만 내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소리에요. 중도해지를 하는거보다는 급한 경우에는 이렇게 담보로 대출을 하는게 확실히 좋겠죠?

 

 

대출 신청을 하고 휴대폰 인증 등을 받으면 바로 계좌로 입금이 되는데요. 이자는 입금을 받은 계좌로 매달 이자가 나가게 되기 때문에 이자를 내는 부분은 신경을 써주셔야해요. 저는 만기 날짜보다 부동산 매매일이 더 빠르기 때문에 대출을 해서 만기가 된다고 해도 대출 금액을 제외하고 나머지 차액에 대해서만 입금을 받을 예정이에요. 하지만 만약 잠시만 급하게 필요한 분께서는 대출의 원리금을 갚고 만기일에 전액을 다시 받는 방법도 있으니까요.

꼭 돈이 급하더라도, 만기일이 많이 남지 않은 경우에는 해지를 하기보다는 예금담보대출을 이용해서 혜택을 유지하자구요. 특히 이벤트로 나오는 청년내일희망적금과 같은 경우는 유지를 해주는게 확실히 유리하니까요. 알아뒀다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는 걸로!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