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경제 책 이야기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책 - 파이프 라인을 가지고 싶으면 꼭 읽어야 할 경제서적

by Clover Marketer 2022. 8. 29.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파이프 라인. 많은 정보가 있고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서 정보를 접할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듯 대부분의 파이프 라인을 성공 시켜 다른 사람에게 정보를 나눠주는 사람들이 모두 접해보고 추천하는 것 그것은 바로 책입니다.

어떤 책인가?

그것은 바로 부자아빠 가난한아빠라는 책 입니다.  제 주위에는 사회초년생들이 많기 때문에 경제에 대한 관심을 이제 막 가지기 시작한 사람들이 많은데, 이때 친구들이 꼭 알아야할 부분에 대해서 생각을 해볼 수 있는 책이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지인들에게 선물을 할 때는 책을 선물하는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가장 먼저 물어보는 것이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어봤는지를 물어봤어요. 기본적이면서도 여러번 봐도 항상 새로운 것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인데. 저는 이 책을 이제 3번째 읽어보는 도중에 앞에서 느끼지 못 했던 부분을 알게 되면서 다시 한 번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책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빚은 곧 돈이다.

"빚을 지지 말고 살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실제로 우리 경제에 해약을 끼치고 있다. 빚을 지지 않고 사느니 차라리 부동산 투자 강좌를 듣고 빚과 세금을 이용해 부자가 되는 방법을 모색하라.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영끌족이라는 알 만큼 빚을 이용해서 집을 구입하고, 투기성이 있는 부동산 구매를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거품이 많이 생겼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이 글을 보고 정말 놀랐던 이유가 있어요. 부모님께서는 빚을 지는 것을 싫어하시기 때문에 지금까지 저축만 열심히 하시고 계속 전세로 살면서 돈을 모은 뒤 집을 구입하기까지 몇 십년이라는 세월이 걸렸는데 이때 집 값은 옛날과 달리 어마어마하게 비싸졌기 때문에 항상 빚은 안돼 라는 말이 저에게는 부자가 될 수 없는 가장 큰 이유이라고 생각했었기 때문이에요

앞의 문장과 함께 제가 책에서 가장 좋아하는 글이 있습니다.

나는 돈이 부족할 때도 좋은 차를 타고 아름다운 해변에 자리 잡은 콘도에서 살았다. 부자 아빠는 절대로 가난한 사람처럼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지 말라고, 가난한 모습으로 다니지 말라고 이야기 했다.

수준 높은 삶은 살고 싶어 하는 나의 욕심은, 돈이 없을 때도 호화로운 삶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찾도록 나를 계속 격려했다. 내 안에 있는 가난한 마음을 물리침으로써 부자처럼 생각하는 훈련을 계속한 것이다.

제가 항상 생각 해왔던 이야기 입니다. 항상 돈에 맞춰서 한 달을 맞춰 생활을 해야 한다. 돈이 없기 때문에 안돼. 분수에 맞게 살아라 이런 말들을 항상하는 친구들이 있으면 저는 하고 싶은것이 있다면 최대한 저는 하고 싶은것을 했습니다. 대학생때 자동차를 샀고, 대학생때 매년 해외여행을 5번 이상을 다녔습니다.

 

 

부족하면 부족한대로 아끼고 여행을 갔지만, 저는 돈이 없어서 가지 못한다는 생각을 하지는 않았죠.  여행을 다녀와서 다음 여행을 위해서 어떻게 돈을 벌어야 할까? 아르바이트를 더 해야하나?

게임을 하고 돈을 팔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집에 쓰지 않는 물건이 있으면 중고로 판매를 할까?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제가 취업을 하는데 더욱 성장이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다양한 여행을 통한 가치관을 넓혔고, 다양한 업무의 일과 아르바이트 경험은 용기와 각 종 다양한 일에 대한 적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왔던거 같아요. 

손익계산서

책에서는 가난한 사람들의 손익계산서와 부자들의 손익계산으로 설명하고 있지만 저는 이 다이어그램을 보고 가장 큰 충격을 받았던 내용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어요. 저희는 돈이 나가야 하는게 있다면 항상 그 돈을 남겨두고 생활을 하고 투자를 하지도 않아요. 하지만 그 시간동안 돈은 복리의 효과를 포기한 그저 기다리는 돈이니까요. 돈이 얼마 되지 않는다면 상관이 없지만, 백만원이 넘는 돈이 일주일, 한달 가까이 남겨놓은 금액만으로 생활을 하는 생활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고 있는 방법이지 않을까 싶어요.

최근에 들어서는 토스와 카카오페이 같은 통장에서 매일 매일 이자를 복리로 주는 다양한 방식이 나왔지만, 옛날에는 CMA를 해서 잠시라도 돈이 자기 자신을 키우지 못하는 일반예금통장에 돈을 저축해 두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아주 강하게 주의하도록 하였던거 같아요.

 

 

저는 이 그래프를 본 뒤 돈을 바로 미국 주식을 구입하고, 혹여나 주식이 내리게 된다면 기존에 있던 주식중 이익이 난 주식이 있으면 일부 판매를 하는 방법을 통해서 더욱 큰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투자를 하는 방법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처럼 주식이 내리기만 하는 시장에서는 주식을 구입한 것을 후회할 가능성이 높아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오르기도 하고 내리기도 하는 주식의 특징에서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투자를 진행한다면 더욱 많은 수익을 내고 부자가 될수 있는 방법이죠. 

이렇듯 투자 방법만이 아니라 다양한 투자에 대한 개념, 생각, 가치관에 대한 부분을 알고 깨달을 수 있는 책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꼭 읽어보고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