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SAMSUNG & APPLE

삼성전자 TV - KU70UA8070FXR A/S 전액환불 후기

by Clover Marketer 2022. 11. 8.

삼성전자 TV A/S후기

삼성전자 TV를 3월쯤 구입했었습니다. 모델명 KU70UA8070FXR으로 유튜브와 넷플릭스, 티빙 등 다양한 OTT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티비로 70인치 티비였는데요. 120만원대에 사용하기에도 정말 괜찮다고 생각했던 텔레비전입니다. 8개월 정도를 사용하고 있는 현재 언제부터 발생을 했는지는 모르지만, 디스플레이의 문제가 몇 달 전부터 보이기 시작하다가 점점 커지는 모습을 보여 결국 A/S를 신청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  TV 전원을 킬때 좌측 하단에 흰색 줄이 생기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항상 나오는 현상이 아니라 오래동안 TV 전원을 끄고 있다가 실행을 할때 디스플레이 화면에 줄이 나타나는 현상으로 디스플레이 자체의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해서 삼성전자 AS센터에 연락을 했습니다

 

 

 

 

삼성전자 AS센터 연락처 : 1588-3366  

삼성전자에 연락을 하고, 화면 자체의 증상을 말씀 드렸더니. 우선 날짜를 잡고 A/S 기사님께서 한 번 찾아온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역시 A/S의 대장이라고 확실하게 말씀 드릴 수 있는 삼성전자 제품 답게 증상 확인을 위해서 바로 기사님께서 방문을 하셨고 디스플레이의 문제로 의심이 되지만 혹시나 다른 부분의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새로 초기화를 시킨 뒤 업데이트 확인 등을 해주었어요.

 

 

하지만 증상이 완화되지 않았고 1년동안은 무상 AS를 해주고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복귀 후 다시 연락을 주신다고 하고 돌아갔습니다. A/S를 무상으로 해주겠지라고 생각하고 있을 때! 디스플레이 자체의 수리는 부품의 확보가 어렵고 TV가 크기 때문에 수리가 방문적으로는 다소 어렵다는 말을 듣고 많이 기다려야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바로 괜찮으시면 바로 환불을 해주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저는 8개월동안 사용을 했었고 이 제품은 어떻게 보면 작년보다 더 옛날에 나와서 좋지 않은 제품이 된 상태니까요. 또한 카드 무이자를 이용하여 사용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를 취소해주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했는데 구입을 했던 금액 전부를 현금으로 환불 조치를 해주겠다고 하는 것입니다. 제가 삼성전자 제품을 다시 산다는 보장도 없을건데 말입니다.

 

 

 

 

저는 이때 삼성전자가 왜 1등이 될 수 있었으며, 마케팅 능력 자체가 괜히 삼성전자가 삼성전자가 아니구나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능력에서 가장 중요한 것. 그것이 바로 기업의 제품을 추천을 하지 않더라도 그 부분에 감동을 하여 계속해서 제품을 구입할 것이라고 하는 것.

저는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제품으로는 70인치보다 더욱 큰 75인치의 삼성전자 TV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A/S에 대한 믿음, 확신이 생겼기 때문이죠. 제품 자체를 잘 만들어서 문제가 없어야 하는 것도 물론 맞습니다만. 100% 확실한 제품을 만들 수 없으니까 혹시나 문제가 있는 제품이 생길 수 있는데. 이때 어떻게 처리를 해주는지에 따라서 기업의 신뢰도가 만들어지는거 같아요.

혹시나 삼성전자 TV를 생각하고 있거나, TV를 구입할 생각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런 A/S를 꼭 확인하고 구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